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TECH

[미리보는 ENTECH] 지하수의 가치 창조! 한결테크닉스

by R.E.F. 18기 오연지 2021. 8. 23.

[미리보는 ENTECH] 지하수의 가치 창조! 한결테크닉스

 

[자료1. (주)한결테크닉스 로고]

 

 (주)한결테크닉스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되는 '2021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Environment & Energy Tech 2021)’에 참가해 '지하수 일체형 양수파이프'와 '지하수 상부보호공'을 전시할 예정이다.

(주)한결테크닉스는 자체 개발한 ‘지하수 일체형 양수파이프 (라인락)’, 지하수 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제작된 ‘상부보호공 (라인캡)’ 등으로 국내 최초 한국상하수도협회의 위생안전기준 인증, 수도용적합 인증, 중소벤처기업부 성능인증, 특허청 우수제품 우선구매선정, 중소벤처기업·조달청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선정 등으로 국내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하수 전문기업이다.

[자료2. 지하수 일체형 양수파이프 - 플랜지형]

[자료3. 지하수 일체형 양수파이프 - 소켓형]

[자료4. 지하수 일체형 양수파이프 - 플랜지돌기형]

 (주)한결테크닉스가 이번 산업전에서 선보일 첫번째 제품인 '지하수 일체형 양수파이프'는 지하수 시공 시 필요 자재인 수중케이블, 수위제어선, 수위측정관의 이탈 방지 구조를 개발·적용하고 있으며 6개 특허, 5개 디자인 등록, 2개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음매 가이드로 수중케이블 손상 및 수위측정관 파손을 방지할 수 있으며, 용접 자동화 전용 시스템으로 생산되어 용접 품질 향상 및 균일성을 갖추었다. 또한 이음매 연결부 Alignment 기능 향상으로 시공성까지 확보했다고 한다.

 두 번째 제품인 '지하수 상부보호공'은 특허 2개, 상표권 1개를 보유했으며 외부 충격으로 인한 시설물 파손과 오염물질 유입에 취약하고 혹한기 동파에 따른 지하수 이용이 어려운 기존 지하수 관정의 문제점을 보완한 탈부착식 구성이 제공되며 관정의 사후관리가 용이한 제품이다. 본 제품은 스테인리스 스틸(304)재질로 제작되어 내구성 및 내식성을 확보하였으며, 밀폐형 구조로 외부 오염물질 공내 유입 방지 및 지하수 오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충격에 강한 구조로 설계되어 내부 양수 시설물 훼손 방지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자료5. 지하수 상부보호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