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tivity/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

[미리보는 ENTECH]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 사업, 케이이에스 (KES)

by R.E.F. 22기 류나연 2022. 8. 22.

 [미리보는 ENTECH]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 사업, 케이이에스 (KES)

대학생신재생에너지기자단 22기 류나연

 

1. 기업소개

[자료 1. 케이이에스 로고 ]

 

KES(Korea Energy Solution)는 202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태양광 발전소의 개발 행정 설계 시공 및 금융업무까지 총괄하는 전문 업체로서 전국에 다양하고 많은 현장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발전사업주의 입장에서 효율적인 컨설팅과 준공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협력사로서 ESS 및 전기충전시스템등 종합적인 에너지솔루션 회사이다. 

2021년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협력스타트업 업체로 선정되었으며, 2022년 현재는 ISO 14001, 9001 인증서를 취득하고 벤처 기업 등록도 취득하였다.

 

2. 사업분야

KES가 현재 하고 있는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 사업에는 크게 네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환경기술 사업이다. 환경적으로 문제가 되는 녹조의 억제를 위해 초음파, 물순환기 및 부착매질을 이용한 수상 태양광 독립형 녹조억제 복합기를 개발하였다.둘째는, 태양광 Q&M사업이다. 태양광 발전소의 체계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발전소의 효율을 높이며, 수익을 증대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셋째는, 영농형 태양광 사업이다. 농업인 본인의 소유 농지에 500kW 미만의 태양광 발전과 경작을 병행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마지막으로, 전기공사 이다.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태양광 발전장치 시스템 공사를 하고 있는데, 민간 공사 및 입찰 공사를 하고 있다.

 

3. 사업실적

케이이에스가 준공한 민간발전소는 신성솔라에너지, 순조솔라에너지등 약 몇십개 정도로 최근에 설립된 회사이지만 그 갯수가 많다.

그 중 세 개만 아래에 소개해보고자 한다.

[자료 2. 신성솔라에너지, 순조솔라에너지 ]

[자료 3. 신대흥 태양광발전소]

[자료 4. 종금 태양광발전소]

 

4. 회사 보유 기술

타회사와는 다른 케이이에스의 보유 기술에는 녹조기술이 있다.

국내 녹조처리 기술은 사후처리방법이 대부분이며, 적용 기술 또한 융복합 방법이 아닌 단일 기술을 적용한 처리 방법인 것에 비해, KES의 녹조 기술은 녹조의 제거가 아닌 억제에 있으며 부영양화가 진행 되는 호소수의 남조류 성장조건을 억제하여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호소수의 수질을 개선해 나가는 기술이다.  초음파와 물순환기, 부착매질 이라는 세가지 기술을 융합하여 녹조의 효율적인 억제기술력을 획득, 과제우수성공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자료 5. 기존 녹조 기술과의 차이점]

 

자료 5에서 볼 수 있는 3가지 기술을 융합한 KES의 녹조억제복합기기는 자료 6과 같다.

 

[자료 6. 녹조억제복합기기(특허 제 10-1944813호)]

[자료 7. 녹조억제복합기기 현장설치사진]

케이이에스는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진행되는 '2022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virnoment & Energy Tech 2022)'에서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